중개보조원 첫사무실은 어떤 사무실을 선택해야되지?

 랜선중개소 

중개보조원 첫사무실은 어떤 사무실을 선택해야되지?


중개보조원을 하기로 마음을 먹으셨다면 어떤 사무실을 선택해야될지 고민이 될것이다. 공인중개사 마다 주로 취급하는 물건들이 다르며, 급여 방식도 다르기 때문에 처음 사무실 선택시 어떤곳을 가야될지 개인적인 생각을 말해보려 한다. 선택지를 정하는데에 참고만 하고, 개인의 생각이 있으시면 생각에 따라 정하기 바란다.


급여는 어떤곳으로 가면 될까?

처음 시작은 나의돈이 최대한 안드는곳으로가자. 

1순위 기본급이 있는곳

2순위 기본급은 없지만 부가적인 기타비용(유류비,광고비등)을 지원해주는곳

3순위 모든 비용을 내가 부담하는곳.

처음 배우는 입장에서는 첫계약이 언제 이루어질지모른다. 하루만에 계약을 할수도 있고 3달만에 계약을 할수도 있다. 이기간동안 수익은 없는데 꾸준한 지출이 계속된다면 지칠수 밖에 없다. 비슷한 업무환경과 비슷한 조건이라면 우선적으로는 최대한 내돈이 안드는곳을 선택하길추천 한다.


어떤 부동산을 가야되죠?

부동산도 취급하는 물건들이 각각 다르다. 아파트전문, 상가전문, 공장전문, 오피스텔전문, 주택전문, 토지전문 등등등 정말 다양한 분야로 나뉘어져잇는데 처음 시작은 계약이 빈번한 것을 취급하는곳을 선택하자. 그래야 경험도 빨리 쌓이고 지치지 않는다. 금액이 저렴한 부동산일수록 계약이 빈번하다. 부동산중에서 제일 저렴한게 무엇인가?? 바로 원룸 임대차(월세,전세)다. 첫시작은 원룸으로 시작하면된다. 대학가주변이나 원룸밀집 지역에 있는 부동산들은 이처럼 다세대주택(원룸,투룸,쓰리룸등)을 주로 취급하는곳이 있을것이다. 이런쪽을 첫 사무실로 선택하면 보다 많은 경험을 하면서 부동산의 전반적인 흐름을 알수 있다. 원룸 임대 같은경우 금액이 적은 만큼 수수료도 적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무시하는 경향이 강하다. '원룸 그런거 해서 돈벌겠어?','돈벌라면 매매해야지'라는 소리를 많이 들었다. 하지만 티끌모아 태산이라고 잘생각해야된다. 


예를 들어보겠다.

원룸 임대차 전문으로 하는 희동이 

예)보증금300만원, 월세30만원 수수료 12만원


매매 전문으로 하는 길동이가 있다 

예)10억 건물 매매시 수수료 900만원


둘다 중개보조원으로 사무실과 5:5의 수익을 가진다고한다.


길동이는 희동이에게 "나 어제 건물10억짜리 매매해서 900만원벌었다~너 원룸 그딴거 해서 언제 돈벌래~"

라며 희동이를 놀려댄다.

하지만 실제로 1년에 건물 매매 1~2건하면 잘했다고 한다.

원룸 임대차의 경우 월평균 20개 이상씩 계약이 나온다.

1년으로 따지면 길동이는 한건에 대한 금액은 크지만 실제로 번돈은 1800만원.

희동이는 12만원x20일x12달 = 총 2880만원


천만원 이상의 차이가난다. 

극단적인 예를 보인거지만 원룸임대차 무시할게 아니다. 처음 시작하는 보조원이라면 원룸임대차를 먼저시작하기를 적극 권장한다. 


자신의 활동 성향에 따라 결정하는 것도 좋다. 활동적 인걸 좋아하면 원룸 임대, 상가쪽을, 움직이는게 싫으시다 하면 아파트나 오피스텔쪽을, 이곳저곳 돌아다니면서 드라이브하는게 좋다하면 토지나 공장 창고등을 선택하는것도 사무실을 정하는데 참고할만한 사항이다.  





시작을 할 수 있는기반이 되어있는곳과 되어있지 않은곳?

부동산일을 처음 시작하게되면 우선적으로 해야되는것이 매물확보다. 나에게 매물이 있어야 광고를 하고 손님이 붙을수 있는데 그런 매물을 확보 하기까지 힘든 나날을 보낼것이다. 사무실마다 매물을 오픈해주는곳이 있는데 이런곳은 일하기 한결쉽다. 이런곳 일지라도 나만의 매물을 확보하는데 게을리 해서는 안된다. 매물확보하는 방법은 추후에 별도로 포스팅을 하기로 하겠다. 사무실을 선택할경우 매물을 오픈해주는곳과 오픈해주지 않는곳 오픈해주지도 않으면서 어떻게 하는지 알려주지도 않는곳 다양하게 있을것이다. 비유를 하자면 '물고기를 주는곳'과 '물고기잡는방법을 알려주는곳', '낚시대만 던져주는곳' 당신은 어떤곳을 선택할것인가? 이것은 개인의 선택에 맡기겠다. 나같은경우는 물고기잡는 방법을 알려주는곳을 거쳤다. 몇달동안 발톱 빠지게 걸어다니면서 물건확보를 했었고, 이때 배웠던 노하우로 인해 기본이 탄탄하다고 볼수 있다. 지금당장 어느동네에 던져놔도 한달이면 그동네 절반이상의 매물을 확보할수 있을정도로.....


마무리

사무실정할때 참고할만한 내용을 알려드렸는데, 참고만 하시고! 제일 중요한건 어딜가든 내가 열심히만 하면 된다는 교과서 같은 말로 마무리한다.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